아르헨티나에서 맛볼 수 있는 대표적인 음식 10선

아르헨티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요리로, 그 유명도는 탱고와 함께 세계적으로 알려진 것 중 하나입니다. 아르헨티나 요리는 유럽, 인디오, 아프리카, 인도 등의 문화적 영향을 받았으며, 이러한 영향은 다양하고 풍부한 요리를 만드는 데 기여하였습니다. 아래는 아르헨티나에서 흔히 먹는 10가지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1. 엠파나다 (Empanadas)

엠파나다는 지역마다 약간씩 다른 요리이지만, 일반적으로 반달 모양의 피로 된 도우 위에 고기, 치즈, 야채 등의 재료가 들어간 구이 요리입니다.

 

2. 쇼리판 (Choripan)

쇼리판은 아르헨티나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길거리 음식 중 하나입니다. 구운 소세지를 파니끼 등의 빵에 넣고 소스와 함께 먹습니다.

 

3. 피자 (Pizza)

아르헨티나의 피자는 이탈리아 피자에서 영향을 받았으며, 토마토, 치즈, 올리브 등을 넣어서 만듭니다.

 

4. 밀라네사 (Milanesa)

밀라네사는 빵가루를 묻혀서 튀긴 돼지고기, 소고기, 치킨 등의 고기 요리입니다.

 

5. 프로보레타 (Provoleta)

프로보레타는 아르헨티나 전통 치즈 요리로, 소금과 피망이 첨가된 프로볼로네 치즈를 그릴에 구워서 먹습니다.

 

6. 아사도 (Asado)

아사도는 아르헨티나의 전통적인 바베큐 요리로, 다양한 부위의 소고기를 숯불로 구워서 먹습니다.

 

7. 람 (Llama)

람은 아르헨티나 북부 지방의 전통적인 요리입니다. 소고기와 비슷한 맛과 질감이 있으며, 전통적인 요리 방법으로 조리됩니다.

 

8. 우미타 (Humita)

우미타는 옥수수를 갈아서 만든 퓨레와 야채를 섞은 스프로, 옥수수 껍질이나 잎으로 싸여져서 조리됩니다.

 

9. 로크로 (Locro)

로크로는 아르헨티나의 전통적인 스파이스가 들어간 스튜 요리입니다. 콩, 돼지고기, 살코기, 야채 등을 섞어서 만들며, 대개 주말 등 특별한 날에 먹습니다.

 

10. 둘체 데 레체 (Dulce de leche)

둘체 데 레체는 아르헨티나에서 가장 유명한 디저트 중 하나입니다. 달고 부드러운 카라멜 소스로, 팬케이크, 아이스크림, 빵 등과 함께 먹습니다.

 


위의 10가지 요리는 아르헨티나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많은 아르헨티나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먹는 음식입니다. 특히 아사도와 쇼리판은 아르헨티나의 국민적인 요리로 꼽히며, 아르헨티나에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이 음식들을 맛볼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